편집 : 2017-04-23 02:29:34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안학교     특수학교     대학교     교육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 신성중학교, 신성윈드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 개최

▲ 11일 오후 5시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열린 ‘제5회 신성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서 주승진 교사와 단원들이 관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학부모들은 물론 동문들과 인근 지역 교원들 및 내·외빈등 1천여명의 관객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연주를 함께 하였다.

11일 오후 5시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막을 올린 이번 연주회는 주승진 교사가 지휘를 맡았고 송경희 총무(3학년) 등 60명의 재학생과 이 학교 출신의 졸업생이면서 서울예고, 계원예고, 경기예고에 재학중인 박아현 학생 등 졸업생 10명을 포함, 총 70명이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에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정기연주회는 경쾌한 행진곡을 시작으로 호른 협연과 관객들이 익히 알고 있는 선곡의 현악4중주 찬조 출연, 세계여러나라의 곡, 캐리비안 해적과 잔잔하고 수심 깊은 악절은 다른 변주곡에서 되살아난 주제와 연결된 의미심장하게 서정적이며 리드미컬한 부분을 음악으로 표현한 ‘발데모사’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오연섭 교장은 “‘신성오케스트라’는 2010년 창단 이후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하면서 전국적으로 명성을 알리고 있는 신성중학교의 자랑이자 안양시의 자랑”이라며 “오늘 성대한 행사를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은 주승진 교사와 기량을 연마한 오케스트라 단원 여러분들과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성윈드오케스트라’는 지난 2010년 창단한 이후 지난해 경기도 청소년관악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올해는 전국관악합주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명성을 드높이고 있으며 학생 감성 문화와 정서함양에 일익을 담당하고 다양한 지역문화축제에 참여해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안양교육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6년12월19일 22시04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임곡중학교 '사랑의 나눔주머니' 전달식 (2016-12-19 22:02: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