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04-23 02:29:34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안학교     특수학교     대학교     교육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예비대학 교육과정, 대학총장들에게 협조 요청
이재정 교육감 2일, 32개 경인지역대학총장과 예비대학협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9월 2일 오후 수원시 벨류 하이엔드 수원호텔에서 열린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에 참석하여 고교교육 정상화의 취지를 설명하고, 예비대학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경인지역 32개 대학 총장, 기획처장,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교 교육이 비정상적인 것이 너무 많았다”고 지적하며, “고교교육을 정상화하여 학생들이 자기 개발과 자기 역량을 키워야 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야간자율학습 폐지의 대안으로 대학과 연계한 예비대학 교육과정”을 제안하며, “상위 1%가 아닌 99%의 학생들에게 동기를 주고 희망과 꿈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파워포인트를 사용해 예비대학 교육과정의 취지와 목적, 운영 방안 등을 설명했으며, 예비대학 교육과정은 경기도교육청과 대학이 함께 프로그램을 준비 운영하는 것으로 필요한 예산은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대학 총장들은 예비 대학에 대한 여러 질문과 의견을 보내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교육감은 “중등교육과 고등교육이 함께 고교 교육과정을 정상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입시의 새로운 길을 찾고, 사교육비도 절감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내며, 대학의 협조를 당부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 대학과 예비 대학에 대한 실무적 협의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며 예비대학 교육과정을 위해, 지난 9월1일 ‘고교교육 정상화팀’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안양교육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6년09월20일 23시53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국 가든그로브시 고교생 민박연수단 자매도시 안양 방문 (2017-04-23 02:19:41)
안양외고, 체인지 메이커 '촉각도서'만들기 및 초청강연 (2016-09-20 23:51:5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