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04-23 02:29:34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안학교     특수학교     대학교     교육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외고, 체인지 메이커 '촉각도서'만들기 및 초청강연


지난 17일,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의 주최로 안양 외국어 고등학교 학생과 함께 혼자서도 잘해요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체인지메이커에서 진행하는 ‘혼자서도 잘해요’ 촉각도서 만들기는 아이들이 교육과 놀이를 함께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촉각도서 책으로 국내 소외계층 아동과 시각장애인 아동들에게 전달한다. 단지 형식적인 봉사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만든 촉각도서를 꼭 필요한 곳에 전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날 안양외고 학생들은 촉각도서 만들기 진행에 앞서 우리 주변 이웃들을 생각하는 나눔교육을 진행한 뒤 핸즈온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더욱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안양외고 김연정 학생은 “단순한 봉사활동이라 생각하였는데, 나눔강연을 듣고 작은 것에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내가 만든 촉각도서를 받는 아동에게 예쁜 책을 선물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완성된 촉각도서는 국내 지역아동센터와 시각장애인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체인지메이커’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앞으로도 여러 학교와 기업들과 후원자, 봉사자들과 함께 다양한 나눔활동과 결연을 진행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많은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안양교육신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6년09월20일 23시51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예비대학 교육과정, 대학총장들에게 협조 요청 (2016-09-20 23:53:05)
“소질과 적성 개발을 통한 진로·진학!” (2016-07-18 13:18: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